GH Record

반응형

 

 

윈도우에서 쓰던 외장하드 맥북에서 사용하는 방법

 

 필자는 영상 편집을 할 때 윈도우즈를 주로 이용하는데, 집에서 작업하는게 아니라 지방 촬영을 가거나 오는 길에 차가 막힐 것 같아 밖에서 시간을 보내야할 경우에는 종종 맥북을 사용해 편집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NTFS 포맷의 이동식 디스크를 맥에서 사용할 경우 이동식 디스크에 있는 자료를 살펴보거나 맥으로 자료를 옮기는 읽기작업은 가능하지만, 맥에서 이동식 디스크로 자료를 옮기는 쓰기작업은 불가능하다.

 

 

 

 

NTFS 포맷 이동식디스크를 맥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Mounty for NTFS'

 

 NTFS 외장하드를 맥북에 인식시키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간편한 방법은 Mounty for NTFS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이다.

Mounty.app 에 들어가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고나면 외장하드 혹은 외장SSD 등의 이동식 디스크를 맥북에 인식시켰을 때 쓰기 작업을 여부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https://mounty.app/

 

 

 

 

작업 후 이동식 디스크를 PC와 분리하기 전에는 디스플레이 상단에 위치한 아이콘에서 추출해야 한다.

 

 작업을 마치고나면 반드시 앱에서 이동식 디스크 추출 버튼을 누르고 PC와 분리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타 PC에 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거나 혹은 데이터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